소액결제 정책미납를 말할 때 20개의 통찰력있는 인용구

핀크는 마이정보 본승인을 획득하면서 중단했던 자산조회 서비스를 재개하고, 오는 4월에 맞춰 전면적인 리뉴얼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핀크는 마이데이터를 기점으로 손님의 입학·졸업·취업·결혼 등 삶의 주요 이벤트에 필요한 최적의 금융아을템을 먼저 제안하는 진정한 생활금융플랫폼으로 도약할 방침이다.

핀크는 지난 1월 금융에 SNS와 게임을 접목한 신개념 서비스 ‘핀크리얼리(Real:Re)’를 선보여 투자 고수를 비롯한 다른 요즘세대의 노하우가 담긴 실제 금융 데이터를 들여다보고 똑똑한 금융 습관을 형성하도록 지요구하고 있다.

‘핀크리얼리’를 통해 수많은 연령과 직업, 연봉, 자산을 가진 학생들이 보유하고 있는 예적금·주식·펀드 등 실제로 금융상품 종류와 현황을 일목요연하게 모아 보고, 이를 벤치 마크해 자신의 금융 생활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핀크는 다른 이용자들과 금융 일상을 스스로의으로 공유·교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기 위해 토론과 팔로우할 수 있는 SNS 방식을 ‘핀크리얼리’에 도입했으며, 이용자들의 참여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게이미피케이션(챌린지)도 접목했다. ‘핀크리얼리’의 누적 챌린지 참여 수는 40만을 돌파했으며, 특출나게 MZ세대 비율이 20%에 달하는 등 젊은 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핀크는 대안신용평가모델 ‘T스코어’를 자체 창작해 대출 서비스를 연계하여 금융 이력이 없으면 고금리로 내쏠리는 불합리한 기존 신용평가 방법을 콘텐츠이용료 현금화 개선하고, 금리 단층 좁히기에 나서고 있을 것입니다.

‘T스코어’는 가입기간·납부내역·로밍·음성 통화 정보 사용량·소액 결제·멤버십 등 SKT의 통신정보를 사용하며, 통신비를 연체하지 않고 꼬박꼬박 납부하거나 오랜 기한 동안 통신사에 가입할수록 통신스코어 산정에 유리하다.

지난 2011년 3월 ‘T스코어’와 ‘대출비교 서비스’를 한꺼번에 드러낸 바로 이후 지난달 기준 총 누적 조회 건수는 450만을, 총 승인자본은 18조7000억원을 기록하였다. 핀크 대출 서비스에 입점한 금융기관은 1금융권 배합 총 25곳이며, 이 중 10곳이 ‘T스코어’를 반영하고 있을 https://www.washingtonpost.com/newssearch/?query=소액결제 현금화 것입니다.

실제로 저번달 기준 핀크의 ‘대출비교 서비스’에서 대출 승인을 받은 전체 고객 중 34%가 ‘T스코어’를 통해 최대 1.0%의 금리를 감면받은 것으로 출현했으며, 누적 승인자금 중 ‘T스코어’를 통해 금리 감면 혜택을 적용받은 비용은 2조6200억원에 달했었다. 핀크는 작년 ‘T스코어’를 통해 신용점수를 상승시킬 수 있는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혜택 공급에 나섰다.

image

핀크는 이후 마이데이터 API를 통해 본인의 자산과 소비 관리 뿐만 아니라 건강, 의료 등의 수많은 영역으로 서비스 공급 범위를 넓혀나갈 예정이다. ‘핀크리얼리’도 유통, 외식 등 다양한 업체들과 연계해 ‘핀크리얼리’ 챌린지 주제를 다양화할 계획이다. 새로운 기준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적용해 챌린지 순위가 자주 변동하도록 만들어 또 다른 재미를 야기할 계획이다.

한편 핀크는 ‘T스코어’를 보다 정교화하고 사용 금융기관을 늘려 신파일러를 비롯해 중저신용자도 합리적인 금리로 대출을 받을 길을 넓힐 계획 중에 있다.

근래에 핀크는 ‘대환대출 서비스’ 참여 예비를 하고 있으며 우선적으로 핀크가 운영해 온 ‘대출비교서비스’와 ‘T스코어’를 연계해 금리와 한도 혜택을 보다 높이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만들 계획 중에 있다.

핀크는 ‘핀크리얼리’와 ‘T스코어’를 통해 수집된 다체로운 고객 정보를 기초로 생애주기별 큰 이벤트에 앞서 최고의 금융아을템을 제안하는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을 것입니다.